Part 01 앱의 이해와 개발원리 Chapter 01 스마트폰과 앱 1.1 스마트폰 1.2 앱 1.3 안드로이드 이야기 1.4 구글이 만드는 세상 Chapter 02 앱 개발환경 구축 2.1 앱 운영환경 2.2 앱 개발환경 2.3 앱 개발환경 구축과 My Application 앱 개발 2.4 실행화면 캡처 Chapter 03 앱 프로젝트 구조와 실행원리 3.1 프로젝트 예제 : Hello Android 프로젝트 3.2 프로젝트 개발 3.3 프로젝트 파일 구조 3.4 앱의 실행원리 3.5 프로젝트 소스 간의 연관성
Part 01 앱의 이해와 개발원리 Chapter 01 스마트폰과 앱 1.1 스마트폰 1.2 앱 1.3 안드로이드 이야기 1.4 구글이 만드는 세상 Chapter 02 앱 개발환경 구축 2.1 앱 운영환경 2.2 앱 개발환경 2.3 앱 개발환경 구축과 My Application 앱 개발 2.4 실행화면 캡처 Chapter 03 앱 프로젝트 구조와 실행원리 3.1 프로젝트 예제 : Hello Android 프로젝트 3.2 프로젝트 개발 3.3 프로젝트 파일 구조 3.4 앱의 실행원리 3.5 프로젝트 소스 간의 연관성 3.6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의 변경 3.7 기존 My Application 앱 프로젝트 열기 Chapter 04 맛보기 프로젝트1 : Pinwheel(바람개비의 회전) 4.1 프로젝트 개요 4.2 프로젝트 개발 Chapter 05 맛보기 프로젝트2 : Follow Me1(터치 위치를 따라오는 이미지) 5.1 프로젝트 개요 5.2 프로젝트 개발 Part 02 콘텐츠 활용 Chapter 06 텍스트 출력과 레이아웃 6.1 텍스트 활용 앱과 출력원리 6.2 텍스트 출력과 폰트의 변화 6.3 텍스트의 출력모양 6.4 [시]앱 만들기 Chapter 07 이미지의 출력 7.1 이미지 출력 앱과 출력 원리 7.2 이미지 출력 7.3 이미지 목록 출력 7.4 그리드 형태의 이미지 출력 Chapter 08 이벤트 처리와 액티비티 간 이동 8.1 이벤트 처리와 액티비티 간 이동의 이해 8.2 시의 목록과 사용자 클릭 인식 8.3 시집 만들기 8.4 명화목록과 큰 이미지 보기 8.5 친구목록과 전화걸기 Chapter 09 오디오 재생 9.1 오디오 재생 원리 9.2 오디오 자동 재생 9.3 클릭과 오디오 재생 9.4 노래 목록의 다수 아이템에 대한 오디오 재생 9.5 노래 목록과 재생화면 Chapter 10 비디오 재생 10.1 비디오 재생 원리 10.2 비디오 자동 재생 10.3 클릭과 비디오 재생 10.4 비디오 목록과 재생 액티비티 Chapter 11 애니메이션 11.1 애니메이션 원리 11.2 프로프피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이미지 회전 11.3 뷰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이미지 회전 11.4 프로프티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병풍 11.5 뷰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병풍 11.6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Part 03 사물인터넷과 센서의 활용 Chapter 12 터치 센서 12.1 터치 센서의 이해 12.2 터치 위치 읽기 12.3 터치 위치를 따라 아이콘 움직이기 Chapter 13 모션 센서 13.1 센서의 이해 13.2 모션 센서의 이해 13.3 모션 센서값 읽기 13.4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점프 회수 구하기 Chapter 14 위치 센서 14.1 위치 센서의 이해 14.2 위치 센서값 읽기 14.3 근접 센서를 이용한 이미지 떨림 Chapter 15 환경 센서 15.1 환경 센서의 이해 15.2 환경 센서의 측정 15.3 조도에 따른 가로등 불 밝히기 Chapter 16 NFC활용 16.1 NFC 활용 원리 16.2 NFC 태그 읽기 16.3 NFC 태그 쓰기 16.4 NFC 태그 읽기와 웹페이지 오픈 Part 04 네트워크와 공개 API활용 Chapter 17 하이브리드 앱 17.1 웹페이지 출력의 원리 17.2 웹뷰를 이용한 웹페이지 출력 17.3 웹사이트 목록과 링크 Chapter 18 공공 DB 오픈 API 활용 18.1 공공 DB 오픈 API 원리와 활용 18.2 버스노선의 ID 조회 18.3 노선버스위치 조회 18.4 노선ID와 위치정보의 결합 Chapter 19 구글맵과 위치추적 19.1 구글맵 활용 원리 19.2 구글맵 프로젝트의 시작과 구글맵 API 키 받기 Chapter 20 공공 DB와 구글맵 활용 20.1 공공 DB와 지도활용원리 20.2 노선버스 실시간 위치 지도출력 Part 05 데이터 관리 Chapter 21 입력 컨트롤과 데이터 전송 21.1 입력 컨트롤과 데이터 전송 원리 21.2 입력 컨트롤을 이용한 화면 구성 Chapter 22 데이터베이스 활용 22.1 데이터베이스 활용 예와 원리 22.2 Contents Mgt 프로젝트의 DB연동(갤러리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