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한창 자아에 대해 회의하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중학생 1,2 학년) 나와 사회, 국가와 민족에 대한 어색하고 생소함을 기존에 읽은 동화책을 통해서 세상을 친숙하게 바라보게 한다. 어린 시절 누구나가 읽었던 익숙한 동화의 내용들을 통해 사물을 바라보고, 인간을 바라보고, 상대와 나를 돌아보는 훈련을 통해 철학적 의미를 찾게 한다.

유아 및 초등 시절 멋모르고 읽었던 동화책, 아름답고 재미로 읽었던 동화책을 다시 되새기고, 자아에 대한 갈등이 가장 심한 사춘기 중학생 시절 그 의미를 되새겨 봄으로써 그 속에 담긴 의미를 인식하게 한다. 따라서 철학적 의미는 생활 속에 함께함을 알 수 있다.

최근작 :<통계 속의 재미있는 세상 이야기>,<동화 속 철학이야기>,<본사탐 윤리와 사상 (2019년용)>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세화여자고등학교 윤리 교사이다. 암기하는 공부는 정말 싫어하는 사고뭉치, 하지만 조곤조곤 따져 생각을 묶어 가는 공부는 정말 좋아하는 사고(思考)뭉치 교사다. 사람 냄새 폴폴 풍기는 공간을 꿈꾸며 오늘도 교실에서 행복을 느낀다. 지은 책으로 『철학, 논술에 딴지 걸다』(2007), 『왜 중세 농노는 해방되었을까』(2012),『통계 속의 재미 있는 이야기』(공저, 2014), 『통계로 논리를 잡아라』(공저, 2009)가 있다. [고교생을 위한 철학 카페](2008~2011)를 조선일보에 연재 한 바 있다.
최근작 :
소개 :어릴 때부터 하얗게 비어있는 백지만 보면 자유로운 그림 들로 빼곡히 채워 넣던 중학교 1학년 소녀. 작가의 딸이기도 한 이 소녀는 미술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주고 싶어 하는 소박한 꿈을 꾸고 있으며, 본 책의 삽화를 그려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