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저자가 사랑하는 딸을 위해서 10년, 20년 뒤에도 가치가 있을 지혜를 일찍 들려주고 싶어 쓴 책. 미래 사회의 모습, 미래의 직업, 달라진 교육 방식 외에도 경쟁에서의 마음가짐과 사회를 보는 시각까지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 요소를 세심하게 다루었다. 총 34꼭지에 실천 팁을 2개씩 덧붙여서 부모들의 자녀교육 실행 가이드가 되어준다.

미래의 경쟁적인 모습만 다루지는 않는다. 경쟁이 극심해질 세상을 살아갈 아이들이 마음의 여유를 키울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한다. 또한 딸에게 보내는 9편의 편지를 통해 책, 여행, 글쓰기, 시간 등이 왜 여전히 중요한지 말한다. 초등학생 이상의 아이들이라면 직접 읽게 하면 좋을 내용이다.

첫문장
우리 세대가 부모에게서 받은 성공적인 삶에 필요한 가르침은 대부분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학교 가고 좋은 직업이나 직장을 가져라'는 것이었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 “게임의 룰이 바뀌는 미래 사회를 고민하는 모든 부모의 손에 이 책을 쥐어주고 싶다!”
‘아빠가 딸에게 보내는 편지’로 시작하는 이 책은 게임의 룰이 바뀌는 미래에 우리 아이들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한다. 소제목 몇 개만 훑어봐도 범상치 않은 내용임을 알 수 있다. 세상은 엄청나게 변화할 테고 그에 따라 성공 공식도 확실히 달라질 것이다. 지금 닦여 있는 길로 가는 사람은 거의 확실하게 엉뚱한 곳에 가 있을 것이다. 새로운 길을 걸어야 한다. 모든 학부모들 손에 이 책을 쥐어주고 싶다.
: 문석현 박사는 자료에 기초해 판단하고 과학적으로 예측하는 것이 몸에 배어 있다. 이 책은 미래를 전망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교육 팁까지 담은 충실한 가이드다.
: ‘3살부터 영어 공부, 초1부터 입시 준비’ 같은 조기 교육이 미래에도 통할까? 달라져야 하는 건 알겠는데, 무엇을 바꿔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에게 이 책은 불안을 줄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11월 9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미래가 원하는 아이>,<쿠팡, 우리가 혁신하는 이유>,<내 생애 꼭 해야 할 40가지>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메디치미디어   
최근작 :<조국 오디세이>,<대통령의 글쓰기>,<우파 아버지를 부탁해>등 총 254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5위 (브랜드 지수 105,91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