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웅진씽크빅과 ㈜능률교육의 대표였던 저자 김준희가 김포 농가주택에서 네 아이를 사교육 없이 수재로 키운 교육 비결을 담은 책이다.

그는 교육출판기업에서 오랫동안 경영자로 일하면서 ‘책 많이 읽으면 좋은 대학 갈 수 있다’는 평소 소신을 아이들 교육에 적용했고, 왕성한 독서로 ‘지식 소화 능력’을 기른 네 아이는 사교육의 도움 없이 모두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게 되었다.

저자의 자녀 교육 원칙을 세 가지로 정리하면 첫째,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되 한 말에 대해서는 스스로 책임을 지게 했고, 둘째 책을 많이 읽혔으며, 셋째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이다. 이런 교육 원칙 덕분에 아이들은 우수한 학습 능력은 물론 주관이 분명하고 강한 책임감을 가진 주체적인 어른으로 성장했다.

첫문장
자녀교육 관련 강연을 할 때면 가끔 청중들에게 도발적인 질문을 할 때가 있다.

박혜란 (여성학자,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이사장)
: 웃기는 얘기 같겠지만 이 책을 다 읽은 후 난 비로소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해서 공부 잘하는 아이가 되었는지 확실히 알 것 같았다. 저자는 내가 하지 못했던 ‘내 아이 공부 잘하게 만드는 비법’을 정말 콕 짚어 말하고 있었다.

최근작 :<CEO 아빠의 부모수업>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웅진씽크빅과 ㈜능률교육의 대표를 지냈다.
현재 <바른경영 아카데미>의 대표코치이며, <인생학교 서울>에서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에 『서른과 마흔 사이, 어떻게 일할 것인가』, 『그림 수업, 인생 수업』이 있다.

나무를심는사람들   
최근작 :<천문학자들이 코딩하느라 바쁘다고?>,<우린 제법 잘 통해>,<‘좋아요’가 왜 안 좋아?>등 총 98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19위 (브랜드 지수 19,853점), 육아 27위 (브랜드 지수 5,414점), 청소년 인문/사회 30위 (브랜드 지수 23,960점)
추천도서 :<오늘, 난생처음 살아 보는 날>
모처럼의 해외여행에서 당최 시차 적응이 되질 않거나, 예전만큼 술자리가 즐겁지가 않을 때 신체적, 심리적 나이를 체감하게 된다.

그런데 칠십을 넘긴 할머니의 ‘바르셀로나, 프라하 같은 도시에서 한 달씩 살아보기, 지나가는 행인으로라도 연극 무대에 서 보기’ 등등이 있는 버킷리스트를 보게 되면 머쓱해진다.

더구나 심장에 스텐트를 다섯 개나 박고도 손주들 앞에서 ‘할머니는 아이언 우먼’이라 자랑하는 저자의 유머와 낙천성에 나도 저렇게 늙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된다.

세대를 넘는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페미니스트 박혜란의 신작 에세이.

이수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