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산해경, 좌전, 노자, 논어, 맹자, 장자, 손자를 비롯하여 정관정요, 서유기, 삼국지, 수호전, 홍루몽 등등, 이 책에서 다루는 작품들은 고전으로 분류되는 저작들이다. 이런 고전을 읽지 말라니? 이 묵직한 작품들은 우리가 ‘반드시 읽어야 할 도서 목록’이 아니라고 말한다.

다오얼덩은 아주 훌륭한 병법서인《손자병법》에 대해서 이렇게 말한다. “《손자병법》은 훌륭한 전쟁 교재다. 하지만 왜 《손자병법》을 읽지 말아야 하는가? 읽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 사회는 모든 사람이 병법가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렇다. 병법이 성행하는 사회에서 병법을 모르는 사람은 일찌감치 유전자를 하느님께 반납하고 철저하게 사라져야 할 것이다.”

저자는 특정한 독서 태도에 대한 반발로 이러한 제목을 내걸고 자기 나름의 새로운 고전 읽기를 시도하고 있다. 그는 고전 읽기란 옛것을 그대로 흡수하는 것이 아닌, 지금 관점에 맞게 독자가 먼저 이의를 제기하기를 강조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4월 28일자 '출판 새책'
 - 동아일보 2017년 4월 29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이렇게 읽을 거면 읽지 마라>
소개 :
최근작 :<동주 열국지 사전>,<문선역주 색인>,<문선역주 9>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알마   
최근작 :<응, 잘 가>,<내 몸이 사라졌다>,<이상한 존>등 총 219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09,685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93,738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