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에 의한 대형 쓰나미가 토호쿠東北 지방을 덮쳤다. 미야기현의 지역신문인 이시노마키히비신문사石卷日日新聞社는 윤전기 침수 등 신문제작을 할 수 없는 큰 피해를 입었다. 창간 99년의 신문이 발행 중단 위기에 직면했다.

기자들은 ‘전기가 끊겼지만 종이와 펜이 있다’며 손글씨로 벽신문을 만들기로 결의한다. 생사의 기로에 놓인 기자들은 가족의 안부도 모르는 상황에서 재해 현장의 최전선을 누볐다. 이렇게 만들어진 <6일간의 벽신문>은 재해를 당한 사람들, 이시노마키시 시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현대의 첨단 기술과 장비가 무용지물이 된 상황에서 원시형태의 신문이 저널리즘 본연의 역할을 완수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유례없는 대재난 속에서 ‘전달의 사명’을 다하고자 분투했던 기자들의 기록으로 저널리즘의 역를 새롭게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작 :<6일간의 벽신문>
소개 :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71년 제주 출생.
제주시 거주.
제주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일과 졸업. 제주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일과와 동대학 외국어교육원 강사. 한일 언론학회 등 국제학술대회 다수 통역.
번역한 책으로 한일 번역서 『마을 사람들이 세운 재일제주인 비』(2015, 제주대학교 재일제주인센터 간, 공역)와 일한 번역서 『재일조선인 문제의 기원』(2016, 도서출판 문, 공역), 『6일간의 벽신문』(2017, 패러다임 북, 공역)이 있다.
최근작 :<인터넷 신문>,<어허 세상에>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현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 1964년 전북 임실 출생.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중앙대 대학원 신문학과 박사. 2014년부터 제주대 외국어교육원 NHK 뉴스 수강 중. 저서로는 『인터넷신문-정보화시대의 저널리즘과 인터넷신문의 생존전략』(2000, 세계사)과 「제주 신문산업의 ‘지배적 위치 상실 위기’에 관한 소고」, 「석주명의 ‘제주도총서’에 관한 연구」 등 지역 신문과 지역출판에 관한 다수의 논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