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미래에서 불어오는 변화의 바람이 거세다. 드루 파우스트 하버드대 총장의 말대로 지금 대학 졸업생이 사회에 나가면 적어도 여섯 번은 직업을 바꿔야 하는 세상이 되고 있다. 지금껏 대학이 첫 직업을 위한 교육을 했다면, 이제는 여섯 번째 직업을 가질 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해야 한다.

하나의 ‘직업’을 정해 놓고 거기에 맞추어 아이의 미래를 설계하는 것은 미래를 읽지 못해 하는 치명적인 실수다. 미래 사회에서 살아갈 아이들에게는 특정 직업을 찾아 ‘취업’을 하는 제한된 길보다는 자신이 하고 싶은 직업을 만드는 ‘창직’의 길을 개척하는 역량을 키워줘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장 대학 입학만을 목표로 ‘부모 되기’에 동참하여 벼랑 끝을 향해 달릴 것이 아니라 이 책에서 제시하는 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를 잘 숙지하여, 오래 달릴 수 있는 지력을 아이에게 길러줘야 한다.

첫문장
"아프리카의 원시 부족이 강을 따라 살고 있었다. 그 강의 상류에는 거대한 댐이 지어지고 있었다. 원시 부족은 그걸 모르는 채 강에서 물고리를 잡는 법, 카누를 만드는 법, 농사짓는 법을 계속 자식들에게 가르쳤다. 그러다 댐이 만들어지자 이 원시 부족과 문명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강 상류에 거대한 댐이 지어지고 있는 변화를 모르고 지금까지 했던 방식대로 지금 필요한 내용만 자식들에게 가르치고 있는 부모의 모습.

한헌수 (숭실대학교 전 총장)
: 교육학자인 김지영 교수는 이 책에서 부모들에게 급속하게 바뀌고 있는 사회에 발맞추어 자녀를 키우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는 지금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더욱더 중요해질 가치들이다.
미래는 변화와 상생할 수 있는 자의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미래 교육 코드들을 해독할 수 있어야만 아이들을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로 키워 낼 수 있다. 교육전문가로서 그리고 한 아이의 부모로서 자신이 가진 경험과 통찰, 그리고 현실적 해법을 설득력 있게 녹여 낸 이 책을 많은 이들이 일독해 보길 권한다.
이의용 (문학박사, 국민대학교 교수)
: 인생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장거리 경주다. 순발력보다 지근력이 중요하다. 실수하지 않고 정답을 찾는 순발력만 갖춘 청소년들은 마라톤 경기에 나선 단거리 선수와 다를 바 없다.
대학생 중에는 인생에 필요한 긴 체력을 갖추지 못한 청년들이 적지 않다. 나는 이들을 ‘고등학교 4학년생’이라 부른다. 이들은 인생의 목적지에 대해 그다지 고민해볼 기회가 없었다. 단거리 목적지에 불과한 대학을 인생의 종착지로 생각하고 체력을 다해 달려왔기에 지쳐 있다. 그래서 쉽게 좌절하고 실패한다.
청소년과 부모들은 지금이라도 교육 디자인 코치인 김지영 박사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대학은 인생의 시작점이다. 자녀들이 인생을 좀 더 멀리 내다볼 수 있도록, 그리고 거길 향해 달려 나갈 기초체력을 차근차근 갖추도록 도와야 할 때다.
김진방 (『아이가 답이다』 저자, 아이가 답이다 미술학원 원장)
: 이 책 한 권을 읽으면서 자녀교육서 백 권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아이의 미래에 대해 부모들은 늘 막막하고 걱정스럽다. 무언가를 해야 할 것 같긴 한데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이 책은 부모들의 이런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긁어 준다. 저자는 교육 전문가로서의 통찰과 경험을 바탕으로 What이라는 미래교육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면서, 부모로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How까지 자세히 안내한다. 그래서 대부분 훈계나 설명에서 끝나는 여타 자녀교육서와 확연하게 차별된다. 네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서, 그리고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이 책은 나의 고민과 궁금증을 시원하게 거두어 주었다.
최은경 (동안고등학교 교사, 학업상담 전문가)
: 교육에 대한 고민이 그 어느 때보다 깊고 넓다.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길도 많고 혼란도 크다. 이 시점에 김지영 교수가 전문적 지식과 다양한 연구 경험을 책 한 권에 담아냈다. 이 책은 20여 년간 입시의 최전선에서 아이들을 지켜보며 내 머릿속을 맴돌던 고민들을 차분히 돌이켜 볼 기회를 주었다.
학부모에서 부모로, 교사에서 스승으로 거듭나기 위해 꼭 되새기고 넘어가야 할 고민들을 빠짐없이 담아낸 저자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최근작 :<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 + 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 - 전2권>,<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가르치지 말고 경험하게 하라>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