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국가를 바라보는 젊은 중국 지식인의 반성적 사유. 국가란 대개의 개인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지만 개인의 입장에서 보자면 선택의 여지없이 주어진 세계이자 대체가 매우 어려운 체제이다. 그렇다면 거대한 시스템으로 존재하는 국가를 개인은 어떻게 바라보고 사유할 수 있는가.

오늘날 중국 안에서 세대를 대표하는 젊은 지식인으로 꼽히고 있는 사회비평가 쉬즈위안의 사유 방식은 그런 점에서 대단히 유의미한 좌표이다. 그는 ‘역사를 통해 오늘을 바라본다’는 전형적인 인식의 툴을 활용하고 있으나 그러한 툴이 사유자에 따라 어떻게 확장하여 새로운 시선의 세계로 동시대 사람들의 고정된 관념에 틈을 만들 수 있는가를 다름아닌 글로써 제시한다.

앞서 말했듯 ‘역사를 통해 오늘을 바라본다’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인식의 툴이다. 그러나 그 익숙함은 방식조차도 매우 전형적이다. 이런 방식을 통한 역사의 접근은 대부분 기록으로 존재하는 사실을 나열하되, 무수한 역사적 사실 가운데 어떤 사실을 채택하느냐를 통해서 그것을 바라보는 이의 사유의 태도를 전달하는 데 그치고 만다. 이런 방식은 가정할 수 없이 이미 고정되어 있는 사실 안에서 그 사실들이 갖는 의미를 바라보는데 주력함으로써 그 경계 밖으로 사유를 확장하지 못하고 만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5월 26일자 '학술.지성 새책'

최근작 :<한 유랑자의 세계>,<나는 내 나라가 낯설다>,<미성숙한 국가>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세계 문학>,<현대 중국의 연극과 영화>,<여행자를 위한 중국어회화> … 총 168종 (모두보기)
소개 :

이봄   
최근작 :<아무래도 싫은 사람>,<미우라 씨의 친구>,<나는 죽음을 돕는 의사입니다>등 총 85종
대표분야 :미술 이야기 12위 (브랜드 지수 29,931점), 사진 18위 (브랜드 지수 11,224점), 음식 이야기 19위 (브랜드 지수 3,2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