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역사적 배경과 학문적 연구를 토대로 기독교가 태동하던 시기에 발생했을 법한 일들을 성경의 형식을 빌려 복원한, 저자의『사도행전, 그 이후』에서 성경 본문만을 발췌했다. 신약의 기록이 종료되고 기독교가 막 태동하던 시기에 발생했을 법한 일들을 창의적으로 복원, 열두 사도의 후기 사역과 바울의 마지막 여행 후 네로와의 만남, 사복음서의 집필, 예루살렘과 성전의 파괴, 예수 일가의 상황, ‘땅 끝’을 향한 복음 전파 등을 담았다.

저자는 초기 기독교의 모습을 가늠할 수 있는 핵심적인 질문들에 집중했고, 그것은 ‘성경에 책 한 권을 더한다면 어떤 내용이 될까?’라는 생각으로 확장되었다. 그리고 그는 광범위한 역사적 자료들에서 흔적을 찾아 사도행전 이후 사도들의 행보와 복음의 확산 과정에 대한 기록을 완성했다. 이것은 단순히 하나의 이야기를 더하거나 사도행전의 속편이 기록되었다면 이런 내용일 것이라는 암시가 아니다. 이것은 ‘발생했을 법한’ 일들을 성경의 형식을 빌려 전달하려는 시도로, 학계에 나와 있는 자료와 기법들에 의존한 역사적 픽션이다.

한천설 (총신대신대원 신약학. 한국성경공회 성경번역 연구위원)
: “기독교의 생성과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사도행전을 읽으며 그 이후에 일어났을 일들을 상상하곤 한다. 그러나 성도들이 사도행전 이후의 역사를 이해하기에는 초기 기독교 문서들이 너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진다. 본서는 비록 픽션으로 쓰이긴 했지만 문헌들을 바탕으로 구성된 만큼 역사적 배경을 적절히 제시하고 있으며, 독자로 하여금 사도행전 이후 제자들의 행적과 복음전파 과정을 그려보며 신앙생활에 도전과 용기를 얻게 해 준다.
월터 핸슨 (풀러 신학대학원 글로벌 신학교육 담당 교수)
: “저자는 이 작품을 역사적 픽션으로 분류했지만 학문적 연구에 기초한 픽션이다. 저자의 이야기는 누가가 기록한 사도행전의 문체나 신학과 일치한다. 이 책은 사도행전 이후의 사도들처럼 나도 믿음으로 그리스도를 따라야 한다는 도전을 주었다.”

최근작 :<사도행전후서>,<사도행전 그 이후>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웨스트몬트 대학교에서 신약을 가르친바 있으며, 현재 오리건 주에 있는 로그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Straight & Narrow?와 A Scandalous Beauty, Hostility to Wealth in the Synoptics 등이 있고, 초대 기독교에 관한 많은 논문을 썼다.
최근작 :<아침마다 새로우니>,<묵상하는 삶> … 총 520종 (모두보기)
소개 :《팀 켈러의 용서를 배우다》, 《C. S. 루이스의 문장들》, 《예수의 길》, 《하나님의 임재 연습》, 《팀 켈러의 탕부 하나님》 등 다수의 책을 번역한 전문번역가다.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골든게이트침례신학교에서 교육학(M.A.)을,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에서 상담학(M.A.)을 전공했다.

아바서원   
최근작 :<삼위일체론적 성령신학>,<다니엘 금식 노트>,<똥 싸면서 읽는 이야기 시리즈 세트 - 전3권>등 총 91종
대표분야 :기독교(개신교) 31위 (브랜드 지수 113,721점)
추천도서 :<G. K. 체스터턴의 정통>
이 책은 20세기 초 영국의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였던 체스터턴이 인생의 가장 본질적인 의문들에 대한 해답을 정통신앙 안에서 발견한 여정을 담고 있다. 당시의 지배적인 사조-회의주의, 유물론, 진화론, 니체의 의지론-에 대한 저자의 예리한 비판은 여전히 그 영향권 아래 있는 우리에게 귀중한 유산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을 지배하는 시대정신 안에서 정통신앙의 참 의미를 깨닫고 정통신앙의 진가를 발견하도록 돕는다.

홍병룡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