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2015년 악의 심연과 폭력의 밑바닥을 섬뜩하게 그린 첫 장편소설 <가토의 검>으로 만만치 않은 필력을 보여주었던 작가 김이수의 두 번째 장편소설. <가토의 검>이 탄탄한 구성과 기막힌 반전으로 독자를 사로잡은 추리소설이었다면 <깔때기 포트>는 인천의 '깔때기 포트'라는 재개발 지구를 중심으로 냉혹한 세상에서 폼 나게 살고 싶은 삼류 인생들의 꿈과 현실을 누아르풍으로 그렸다.

가난한 대학생 영민은 인천 지역의 전설적인 폭력 조직 장바우파의 말단 조직원인 친구 상구의 소개로 그들이 불법으로 들여와 판매하는 약을 배달하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폭력 조직과 연계된 일이라는 점이 찜찜했지만 수입이 다른 일과는 비교할 수 없이 좋은 터라 영민은 착실히 일해 등록금을 벌어 반드시 졸업하리라 다짐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약 배달 사무실의 사장은 과거 장바우파의 행동대장이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합리적인 사업가로 보였으나, 그의 수하인 조배는 첫 만남부터 영민을 모욕하더니 사사건건 괴롭힌다. 게다가 영민이 사랑하는 다해마저 조배와 기분 나쁘게 얽혀 있다.

한편 깔때기 재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장바우파의 움직임도 바빠진다. 상구는 지금이 기회라며 영민에게 조직에 들어올 것을 종용하고, 조배는 1년에 억은 가뿐히 번다는 약 배달 사업을 차지하려는 야심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영민과 조배, 조배와 사장의 관계도 꼬일 대로 꼬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약 배달 사무실 금고가 털리고, 일대를 발칵 뒤집은 방화 사건이 일어나는데…….

깔때기 포트
작가의 말

한재덕 (사나이 픽처스 대표)
: 한국식 누아르의 정점. 인천 앞바다에 <신세계>에 필적할 액션 누아르가 떴다.

최근작 :<유령법안>,<위대한 유산>,<깔때기 포트>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나 인하대 일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쓰쿠바(筑波)국립대에서 정치학 석사를 받았다.
2000년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는가」로 공무원 문예대전 장려상, 2013년 「위대한 유산」으로 김유정 신인문학상, 2020년 「아홉 번째 공모자」로 교보스토리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했고, 2021년 「유령 법안」이 아르코문학창작기금 수혜작으로 선정됐다.
장편소설 『가토의 검』과 『깔때기 포트』, 단편집 『위대한 유산』이 있다.
현재 국회 정무위원회 행정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나무옆의자   
최근작 :<나의 돈키호테>,<은원, 은, 원>,<[큰글자도서] 우리가 겨울을 지나온 방식 (리커버)>등 총 126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417,356점), 청소년 소설 39위 (브랜드 지수 3,17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