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는 버리기 위해 엄청난 비용을 쓰고 있는 ‘똥오줌’이 본질적으로 ‘지속불가능한’ 농업과 먹을거리를 고민해야 하는 인류를 위해 반드시 이용해야만 하는 자원이라 주장한다. 또한 식자재와 거름을 경제적으로 관리하려면 탈중심화 농장들이 ‘작은’ 규모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한다. 가축과 애완동물, 나아가 인간의 배설물을 지혜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이 책은 분뇨가 연결고리가 되어 농업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거의 완벽하게 지속가능한 순환 시스템’이 구현되는 순간을 꿈꾼다.

책에는 인간을 포함해 소, 돼지, 닭, 말, 염소, 양, 오리, 박쥐, 토끼, 비둘기까지, 아주 다양한 동물의 똥오줌 이야기가 등장한다. 칼럼니스트이자 문화사학자이기 이전에 농부였던 저자가 몸으로 경험한 가축의 똥오줌과 거름 관련 온갖 지식들이 책장을 넘길 때마다 쏟아진다. 거름 만드는 법, 거름 뿌리는 법, 관련 도구, 축사 관리법 등 실용적인 정보들이 많지만, 저자가 가축 배설물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거름으로 꼽는 축사깔개를 이용한 거름팩(축사 바닥에서 덩어리로 굳어지고 다져진 거름) 이야기는 특히 유용하다.

최근작 :<문명을 지키는 마지막 성벽 위에서>,<거룩한 똥>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별이 전하는 말>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모닝캄〉 〈루엘〉 〈지오〉 같은 잡지사에서 기자 생활을 했고, 국제 비정부기구 국경없는의사회에서 언론 홍보 담당자로 일했다. 옮긴 책으로 《거룩한 똥》 《텃밭의 기적》 《이슬람의 눈으로 본 세계사》 들이 있다.

목수책방   
최근작 :<[큰글자도서] 찍박골정원>,<[큰글자도서] 농사가 재미있어서>,<구근식물 식재디자인>등 총 56종
대표분야 :과학 27위 (브랜드 지수 18,912점)
추천도서 :<생명의 정원>
돈과 시간을 들여 ‘야생의 자연’이 있는 곳으로 떠나려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우리 곁의 땅을 ‘야생의 자연’을 닮은 곳으로 바꿔 보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첼시플라워쇼가 낳은 최고의 스타 정원사인 메리 레이놀즈의 책은 우리의 손으로 ‘인간도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는 정원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전혀 ‘새로운’ 정원을 꿈꾼다면 반드시 봐야 할 책이다.

(전은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