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공공예술 혹은 커뮤니케이션 아트의 선구자들, 지금 우리가 꼭 알아야할 예술가 이야기. 예술의 사회참여에 대한 논쟁은 오래 전부터 있어왔다. 사회참여 여부 자체를 놓고 다른 생각을 가지기도 하고, 그 결과를 놓고 찬반도 오가는 것이 현실이다. 엘리트주의 시대 계몽적 예술에 대한 반감도 현실 속에서 엄존한다.

긴 호흡으로 읽어보면 사회참여의 논쟁의 시비를 떠나 감상자들과 예술가들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있고, 그로 인해 예술가와 예술 감상자들의 일체감이 예술가들의 중요한 주제로 자리 잡고 있다. 여기 그런 시대와 만난 몇몇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한 기자가 엮었다. 발레를 하는 김인희, 제임스 전, Roy 행위예술, 회화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는 흑표범, 재즈 연주와 보컬을 하는 송미호와 장정미가 그들이다.

한 사람의 이름으로 인해 어떤 연극, 어떤 뮤지컬, 어떤 공연은 매진된다. 대중은 작품성이나 연기력을 떠나 '이름'에 환호한다. 소위 이름값이 그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예술가들은 그런 이름값에서 비켜선 예술가들이다. 자신의 예술을 갈구하는 행위를 자유롭게 하려면 예술가들은 일정 부분 대중과 괴리감을 가질 수밖에 없다.

급진적인 예술은 부득이하게 실수나 이질감을 동반하고 이에 대한 거부감을 갖는 감상자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런 자극에 대해서 예술가들은 치열한 답변을 갖고 있으며, 예술가만의 어법으로 다시금 재탄생한다.

머리말_ 5
서울발레시어터_ 13
김인희_ 15
제임스 전_ 26
Roy_ 45
흑표범_ 49
재즈뮤지션들_ 127
베이시스트 송미호_ 131
보컬리스트 장정미_ 144
마치면서_ 161

최근작 :<All Time Jazz 명반 가이드북>,<정오의 목욕>,<우리시대의 명저 50>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오랜 시간 신문 기자로 일했다. 문화 전반에 대한 깊은 관심과 오랜 애정을 갖고 있으며, 저서로 《정오의 목욕》《재즈재즈》《다시 길을 떠나다》. E-Book 《테라》가 있다.

안나푸르나   
최근작 :<여왕은 떠나고 총리는 바뀐다>,<대중가요 LP 가이드북>,<정치인>등 총 63종
대표분야 :음악이야기 5위 (브랜드 지수 25,986점)
추천도서 :<Across The Universe : 비틀즈 전곡 해설집>
《Across the Universe : 비틀즈 전곡 해설집》은 안나푸르나 출판사가 지향하는 가치와 일치하는 책입니다. 국내 저작물이면서도 내용이나 깊이 모두 세계적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모국어로 만들어서 볼 수 있는 것은 독자와 출판의 입장과 상관없이 모두에게 큰 행복입니다. 
- 안나푸르나 대표 김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