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왜 3ds Max를 사용할까?
1.1 3ds Max의 발전 과정
1.2 3ds Max의 Modeling
1.3 3ds Max 사용 이유
1.4 3ds Max 버전 비교
Chapter 2. 3ds Max의 UI
2.1 정투상도법과 화면구조
2.2 평면과 입체간의 사고 전환
2.3 UI 변경 및 그래픽카드 설정
Chapter 3. 3ds Max 기본 사용법
3.1 Box 제작하기
3.2 기본 도형 제작하기
3.3 Hot Keys
3.4 Clone Option
Chapter 4. Curve / Modifier
4.1 3ds Max의 Spline
4.2 UFO Modeling
4.3 기본적인 Modifier
Chapter 5. 3D 과정
5.1 3D 그래픽 과정
5.2 UFO를 이용한 3D 과정 설명
Chapter 6. 3D 과정 연습하기
6.1 Mirror, Align, Boolean
6.2 장난감 기차 Modeling
6.3 Rectangular, Path, Polar Array
6.4 꽃과 화분 Modeling
Chapter 7. Editable Spline
7.1 Editable Spline
7.2 Viewport Background / Virtual Studio
7.3 치우천왕 뿔과 눈썹 Modeling
7.4 치우천왕 눈과 코 Modeling
7.5 치우천왕 나머지 부분 Modeling
7.6 Mapping, Rendering, Re-touching
Chapter 8. Editable Poly
8.1 Editable Poly
8.2 쇼파와 쇼파방석 Modeling
8.3 쇼파와 쇼파방석 Mapping / 저장하기
Chapter 9. 컵 만들기
9.1 자주 쓰는 Editable Poly 명령어
9.2 머그컵 Modeling
9.3 Multi/sub material
9.4 다양한 컵 Modeling
Chapter 10. Material / Map
10.1 아이스크림과 컵 Modeling
10.2 아이스크림과 컵 Mapping
10.3 아이스크림과 컵 Lighting / Rendering
10.4 Matte/Shadow Material
Chapter 11. Light / Shadow
11.1 Target Spot Light Parameter
11.2 3-Point Light
11.3 Opacity Map
Chapter 12. 응용예제 – 체스 만들기
12.1 Pawn Modeling
12.2 Bishop, King Modeling
12.3 Rook, Queen Modeling
12.4 Knight Modeling
12.5 Mapping / Camera Setting
12.6 Lighting / Rendering
Chapter 13. 응용예제 – 숟가락 만들기
13.1 Virtual Studio
13.2 숟가락 Modeling – 전체몸체 만들기
13.3 숟가락 Modeling – 좌우대칭 만들기
13.4 숟가락 Modeling – Quad_based Topology
13.5 숟가락 Modeling – Polygon 정리
Chapter 14. High Polygon Modeling
14.1 Quad_based Topology
14.1 Realistic Human Face Modeling
14.1 High Polygon Head Mode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