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저자는 이 책을 ‘기독교 교리가 아니라 예수의 생각과 사상에 초점을 둔 예수 에세이’라고 말한다. 김명석 교수는 물리학을 공부했으며, 언어철학과 심리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물리학, 수학, 철학을 공부한 저자가 어려서부터 집중해 온 또 다른 공부가 ‘예수 공부’였다. 신학자가 아니라 철학자의 눈과 입으로 예수를 보고, 예수를 말하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독특한 특징이자 매력이다. 저자는 말한다.

“철학자 니체는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예수보다 나은 이로서 짜라투스트라를 선보이고 싶었지만, 그는 예수가 무엇을 말했는지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다. ‘예수전’을 쓴 많은 자유주의 신학자들도, 기독교 교리를 체계화한 많은 조직 신학자들도, 예수의 핵심 사상을 드러내는 데 그다지 성공하지 못했다. 하느님이 예수를 통해 자신을 직접 드러내었다고 믿었던 라이프니츠나 스피노자 같은 철학자도 예수의 생각을 지성의 눈으로 풀이하는 일은 하지 않았다. 이 책은 그 일을 하고자 했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든 비그리스도인이든 반그리스도인이든, 예수를 제대로 알 필요가 있는 모든 이들에게 예수 생각의 핵심을 알려줄 것이다.”

최근작 :<확률 : 믿음과 우연>,<두뇌보완계획 200>,<엔트로피>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