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무슨 이유로 전 세계 인구 절반이 청바지를 입는가?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그 비밀을 들여다본다. 가장 비정치적이지만 가장 정치적인 옷, 가장 글로벌하지만 가장 개인적인 옷, 가장 비개성적이지만 가장 개성적인 옷,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세련된 옷, 가장 흔하지만 가장 독특한 옷, 청바지. 이에 대한 날카로운 철학적 사유와 인류학적 분석이 빛나는 책이다.

어떻게 해서 청바지가 전 세계에 퍼졌는가? 어떻게 해서 사람들이 청바지를 통해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는 동시에 불안, 저항, 거부를 표출하는가? 청바지는 몸을 어떻게 드러내는가? 어떻게 해서 청바지가 사회마다 지역마다 다양한 문화 양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청바지를 통해 지역적인 것과 전 지구적인 것이 어떻게 연결되는가? 청바지를 입는 것은 동질적인 문화 현상인가? 이 책에 등장하는 여러 질문과 해석을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구체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이영희 (한국섬유신문 주간)
: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청바지가 세계 곳곳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대중적인 옷으로 자리 잡았는지, 다양한 사회적 문화적 가치를 표현하고 변화시키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섬유와 패션계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 전 지구적인 관점에서 청바지를 고찰한 책이 나온 것은 민속학의 입장에서 대단히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바로 우리 민속을 전혀 새로운 관점에서, 더 넓고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하고 있으니까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7월 29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27일자

최근작 :<청바지 인류학> … 총 16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바지 인류학>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케임브리지 대학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요크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다니엘 밀러의 지도로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에서 사회인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맨체스터 대학 사회학과 강사로 재직하고 있다. 다니엘 밀러와 함께 “글로벌 데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들이 입는 것을 여성들이 입는 이유Why Women Wear What they Wear』(2007), 『페미니즘이 중요한 이유Why Feminism matters』(공저, 2009)를 썼다.
최근작 :<전통사회와 생활문화 (워크북 포함)>,<문화공간으로서의 해양>,<경성제국대학 부속도서관 장서의 성격과 활용>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국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사, 서울대 인류학박사. 최근 연구로는 「19~21세기 한국사회의 변동과 남서연안부의 지역축제-근대 민족주의, 소비주의, 그리고 지역성을 중심으로」, 「물고기, 어업 기술, 민족 관습-식민지기 어업경제 구조에 대한 경제인류학적 연구」, 「20세기 전반 일본 안강망 기술의 전파와 조선 어민의 수용 과정-서해 조기 어업의 특징과 안강망 기술의 문화적 변용」 등이 있음.
최근작 :
소개 :중국 푸단대학 문화유산 및 박물관학과와 고고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서울대 인류학과 석사과정에 있다. 중국에서 한중 출토 고대 목간에 관해 연구했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국제교류 사업 및 국제저널 무형유산의 발간 업무를 담당했다. 동북아의 식물민속 및 전통지식 체계의 형성과 전승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최근작 :
소개 :중앙대 문화재과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도자기 보존을 전공하고 보존처리 접착제에 관한 논문을 썼다. 국내 박물관에서의 전시, 해외한국실 설치, 국제교류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박물관 및 문화재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