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종이와 사람 사이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일본 최고의 종이 장인들과 현재 가장 핫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좋아하고, 특별한 기억이 담긴 종이를 소개한다. 한 가지 일에 평생을 바친 사람들만이 들려줄 수 있는 뭉클한 이야기들과, 하나의 물건에 깊은 애정을 갖고 관심과 정성을 기울인 사람들의 각별한 조예(造詣)가 빛난다. 잘 알지 못했던 종이에 대한 새로운 사실들과 더불어, 잊고 있었던 소중한 기억과 가치들을 되새겨보게 하는 이 책은 종이와 사람 사이의 그 오래된 이야기들이야말로 종이의 미래임을 밝혀 보여준다.

<종이의 신 이야기>의 탄생은 저자가 처음 취재를 시작한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0년 전부터 종이 장인들을 취재하며 이를 엮어 그 당시 <종이의 신>을 출간하기도 한 저자는 취재차 만났던 한 디자이너가 그로부터 2년 뒤에 페이퍼 프로덕트 전문 상점을 개업했다는 소식을 접한다. 축하할 겸 그 디자이너를 찾아갔는데, 놀랍게도 저자와의 인터뷰 덕분에 새로운 길을 택할 수 있었다고 고백해왔다.

취재 당시 소개해준 활판인쇄공장이 계기가 되어 상점을 차리게 되었고, 이후 활판인쇄의 매력을 알리는 ‘활판 재생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종이가 맺어준 인연에 감동한 저자는 10년 전에 취재했던 사람들을 다시 만나 종이에 대해 물었고 그 이야기를 이 책, <종이의 신 이야기>로 엮어냈다. 종이와의 인연을 담은 책인 만큼, 앨범지, 미색백상지, 만화용지, 크라프트지 등 다양한 종이로 인쇄하여 보고 만지고 맡는 맛을 더했다.

서장을 대신하여
1장 종이의 신
유노키 사미로 인도의 블록프린트 / 파리의 생활이 보이는 종이
기쿠치 아츠키 미나 페르호넨의 특별함 / 종이에 남기는 장인의 흔적
마키노 이사오 바렌과 다리 화구점과 새내기 화가 / 단지 스스로에게 솔직한 게 중요할 뿐 / 놓치는 소재
요코미조 다케시 프린티드 에페메라 / 멸종위기의 종이
히라노 고가 시간과 빛이 퇴적한 종이야말로 매력 / 산야츠
시마 고이치로 한 달 동안 보내지 않은 편지
마스노 슌묘 자유로운 발상을 위해 / 이 얇은 종이로만 할 수 있는 일
혼죠 나오키 안쓰럽고 덧없는
하시즈메 소 없지만 있다! 가제본, 끝없는 힘
이이다 야스쿠니 베네치아의 제본장인에게 받은 선물 /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붓펜
이노세 아츠코 풀지 못하는 소포 / 옷처럼 종이를 리폼한다
고바야시 기유우 동화의 나라로 가는 이정표 / 여행 오브제
오구치 젠스케 어느 날 아빠의 책상 서랍에

2장 10년 전과 10년 후
모리사키 타다시 10 years ago 너무 깨끗한 우표는 피곤하다 / 디자인의 원점 / 오사카 박람회 입장권 | 10 years after 얀 치홀트의 계보 / 미를 탐구하는 여행의 출발점 / 이르마 붐과의 시간
에토 기미아키 10 years ago 랜드스케이프 프로덕츠의 작품 | 10 years after 명함 변천사
치하루 10 years ago 우편물로 표현되는 미 | 10 years after 침낭맨 편애

최근작 :<그 남자, 그 여자의 부엌>,<도쿄의 부엌>,<종이의 신 이야기>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안경을 쓴 용,중국>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일본 작가들의 작품을 많이 소개했다. 『하룻밤에 읽는 신약성서』와 『하룻밤에 읽는 숨겨진 세계사』 등 하룻밤 시리즈를 다수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이상한 나라의 토토』, 『종이의 신 이야기』, 『내가 공부하는 이유』, 『르네상스의 미인들』, 『슈산 보이』, 『어머니』, 『생명의 릴레이』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1968년생. 사진작가. 잡지 기자를 거쳐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네 살부터의 주방』 등이 있으며, 취미는 일요일 양봉이다. 웹매거진 '방파제 식당'을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