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은 왜 다큐멘터리를 만들어내는가? 도대체 무엇이 다큐멘터리이고, 인간의 다큐멘터리에 대한 충동은 언제부터인가? 국제 보도사진가 단체인 매그넘(Magnum) 소속의 다큐멘터리 사진가 스튜어트 프랭클린이 다양한 다큐멘터리 작품에 대한 소개와 분석으로 해답을 내놓는다. 다큐멘터리 충동이란 우리가 경험하고 보존하길 바라는 순간, 우리가 목격하고 개혁하고 싶은 것, 또는 단순히 우리가 주목하는 사람, 장소, 사물들을 기록하려는 열정을 의미한다.

저자는 사진 역사 속의 주요 사건과 쟁점들을 통해, 넘치는 이미지, 지나친 조작, 혼란스런 시각 속에서 길을 잃은 다큐멘터리 사진의 미학을 재조명하고 재정립하여 그 존재이유를 밝히려고 시도한다. 그에게 있어서 실제를 창의적으로 다루는 방법으로서의 다큐멘터리 사진은 고요함을 깨고 사람들을 계몽하는 직접적인 매체이자, 작가의 내면이 교감되는 모호한 매체로서 그 범위가 매우 넓다.

이 책에는 전쟁의 참혹함과 사회의 모순을 기록한 사진에서부터 삶을 시적으로 표현한 사진까지, 인간 역사가 녹아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실려 있다. 그리고 그러한 사진들을 촬영한 사진가들의 열정과 역경의 이야기가 작품과 작가들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진지한 인문학적 성찰을 통해 사진의 역사를 관통하며 전해진다.

서문: 실제를 창의적으로 다루는 방법
1장 기원: 미술에서 사진으로
2장 잃어버린 에덴: 식민지 시대 유산의 흔적들
3장 사진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가?
4장 전쟁과 기근에 대하여
5장 한쪽 편들기: 갈등과 시민사회
6장 일상의 (재)해석
7장 시각적인 시, 그리고 모호성에 관하여
8장 조작, 연출 그리고 다큐멘터리 사진의 미래
후기: 가슴속의 오래된 매듭

최근작 :<세계, 인간 그리고 다큐멘터리>
소개 :국제 보도사진가 단체인 매그넘(Magnum) 소속의 다큐멘터리 사진가이다. 그는 1989년 중국의 천안문 사태 때 탱크들을 혼자 막아 선 사나이, <탱크맨>을 촬영하였고, <탱크맨>은 20세기 역사에서 가장 영향이 컸던 사진 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는 또한 2006년에서 2009년까지 매그넘의 회장을 역임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와 미국 칼아츠 필름/비디오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삼성영상사업단과 EBS에서 근무하였으며, 홍익대와 한양대 등에서 영상제작을 강의하였다. 옮긴 책으로는《세계, 인간 그리고 다큐멘터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