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가르침의 본질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교육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신념과 자세, 학생들이 기쁨 속에서 배움의 길을 스스로 걷도록 이끌어주는 현실적 해법에 이르기까지, 이 땅의 교사들에게 든든하고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줄 내용을 충실히 담았다. 교육자로서의 사명을 완수하고자 암중모색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어둔 길을 밝혀주는 등불과 같은 책이다.

'가슴으로 가르치는 교수', '교사들의 영원한 스승'이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붙곤 하는 이 책의 저자 박남기 교수는 전국의 수많은 교사/교수들과 만나기를 주저하지 않으며, 오랜 강단 생활에서 얻은 웅숭깊은 지혜와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눠왔다. <최고의 교수법>은 그가 오랫동안 몰두해온 가르침의 본질과 기술이라는 주제와 긴밀히 맞닿아 있는 한편 수많은 교육자들이 자기만의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지혜로운 안내서이다.

이종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한국교육개발원 원장)
: 가르치는 사람과 학생과의 관계가 어떠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한다. 그리고 우리의 관심과 시선이 어디를 향해야 하는지 스스로 묻게 한다. 짧은 이야기를 통해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원동연 (국제교육문화교류기구 이사장)
: 본질에 근거하지 않은 교육은 진정한 힘을 갖지 못한다. 또한 올바른 교육도 삶으로 바뀌지 않으면 그 능력이 발휘될 수 없다. 이 책은 교육의 본질이 무엇인지, 삶으로 가기 위한 역량이 무엇인지 귀중한 답을 제시한다. 교육자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가 될 것을 확신하며, 이 책을 진심으로 추천한다.
김성열 (전 한국교육평가원장)
: “가르침은 만남이고, 소통이며, 나눔이다.” 박남기 교수의 정의는 선험적으로 내려진 것이 아니라 실천에 근거한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한번 잡으면 단숨에 마지막 장까지 읽게 만드는 마력이 있다. 그가 제시하는 가르침의 본질은 스승의 길을 걷는 모두에게 가르침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이다.
: 수업은 교사/교수의 열정으로 이루어진다는 진리를 다시 한 번 깨우쳐주는 책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교육혁명 시대이다. 《최고의 교수법》은 이 시대를 항해하는 교육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실력, 정말 공정한 기준일까?>,<한국 교사교육>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과를 졸업하고 미국 피츠버그대학교에서 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교육행정학회장, 한국교육학회장, 대한교육법학회장 등을 맡으며 학계를 이끌어가고 있다. 2018년부터 EBS 〈교육대토론〉의 사회를 맡아 한국 사회가 당면한 교육 관련 문제들을 깊이 들여다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일을 주도했다. 함께 나누는 공정한 사회,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교육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전국의 교육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최고의 교수법》 《교육전쟁론》 등 다수가 있다.

쌤앤파커스   
최근작 :<룰 메이커>,<천 원을 경영하라 (100쇄 돌파 특별판)>,<얼굴이 바뀌면 좋은 운이 온다>등 총 501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99,571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39,568점), 에세이 3위 (브랜드 지수 1,066,5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