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미래 환경 그림책 12권. 살아 숨 쉬던 새만금 갯벌이 점차 황량한 땅으로 변해 가는 모습을 사진작가 최영진은 15년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수십만 장의 사진으로 남겼는데, 이 책 <잃어버린 갯벌 새만금>은 그의 사진에 이야기를 덧붙여 만든 환경 그림책이다. 이 책은 세계 3대 멸종 위기 새인 넓적부리도요와 그를 기다리는 또 다른 어느 새의 시선으로 차분히 새만금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야기 속의 ‘나’는 새만금 갯벌에 사는 작은 새이다. 갯벌은 아름답고 먹을 것도 많지만 덩치가 작은 나는 다른 새들에게 밀리기 일쑤이다. 그런 나에게 당당해지라며 핀잔을 주는 친구가 있다. 나보다 훨씬 자그마하지만 수천 킬로미터를 날아 새만금까지 오는 놀라운 철새, 바로 넓적부리도요다. 숟가락처럼 생긴 부리가 무척이나 눈에 띄는 친구이다.

우리는 조용히 서로의 곁을 내어 주며 우정을 쌓아 왔다. 나는 멀리 떠났던 친구가 다시 돌아올 날을 고대하고 있지만, 도요새는 도무지 올 생각을 않는다. 그도 그럴 것이, 언제부턴가 갯벌이 메말라 가면서 먹을 것이 부족해지고 있었다. 떼죽음을 당한 조개들과 배를 허옇게 드러내며 죽어 가는 물고기들, 이제 이곳은 생명이 스러진 땅이 되었다. 친구가 몹시 그립고 보고 싶지만, 또 한편으론 너무나 걱정스러운 맘에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며, ‘나’는 오늘도 여전히 이곳에서 그를 기다린다.

최영진 작가의 새만금 사진은 다시 돌이킬 수 없는 잃어버린 갯벌의 슬픈 역사를 한눈에 보여 준다. 생생한 비극의 현장을 담은 사진과 먹먹하게 가슴을 울리는 글이 어우러진 이 그림책은 오랜 여운과 함께 정말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일깨우며 강렬한 교훈을 남긴다. 개발 논리에 밀려 우리가 잃어 가고 있는 소중한 환경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들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1월 9일자

수상 :2007년 신춘문예 당선동화
최근작 :<과학 속 원리 쏙 생물 세트 - 전16권>,<과학 속 원리 쏙 지구 과학 세트 - 전13권>,<아기별이 태어났어요>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오랫동안 어린이 책 기획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2007년에 동화 <바다로 간 자전거>로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습니다. 지금은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어린이 문학을 공부하며 동화 쓰는 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뭉크 살려!》《이구아나의 선물》《동화 대장금》《백만장자가 된 고양이》《찾았다! 일곱 마리 햄스터》《어린이를 위한 음악 동화?마술피리》《물음표 철학 동화》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사진가의 가방 2>,<돌, 생명을 담다>,<서쪽바다 새만금>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자발적 생명력에 대한 숭고함을 깨닫고 지혜를 얻기 위해, 오랫동안 환경 문제와 관련된 사진 작업을 해 왔습니다. 열여덟 차례 개인전을 열었고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했습니다. 작품집으로는 『살아 있는 갯벌 ‘라마르’』『야夜』『서쪽바다 새만금』『돌, 생명을 담다』『한국의 서해안』 등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사진 상인 그랑프리픽텟(The Prix Pictet) 후보에 지명되었습니다.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최근작 :<위대한 개똥이야기>,<돌이킬 수 없는 유혹, 중독>,<오르송>등 총 223종
대표분야 :그림책 15위 (브랜드 지수 500,659점), 그림책 16위 (브랜드 지수 47,73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