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최근작 :<허임>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손중양 (지은이)의 말
역사 속 실재 인물 허임은 누구일까? 천하제일의 침뜸명의 허임의 생애와 침의(鍼醫)들의 역사를 찾아서 조선시대로 들어갔다. 거기서 목격한 조선시대 사람들의 삶도 함께 기록해 냈다.
전란의 참화를 겪고 있는 조선 백성들의 처참한 모습, 그 상황을 극복하려는 사람들의 절규를 가능하면 생생하게 묘사했다.
아비와 어미가 모두 노(奴)와 비(婢) 출신인 허임. 분명히 천민 출신인 그가 어떻게 세상에 이름이 나서 지금까지 명불허전(名不虛傳)의 인물로 전해지고 있는가?
전란 중 허임은 광해군과 동행, 충청도와 인연을 맺게 된다. 20대 초반의 허임은 1593년 12월부터 1594년 8월까지 광해군과 함께 공주를 거점으로 활동했다. 그 인연으로 허임 선생은 50대에 이르러 요즈음 말로 ‘귀촌’을 했다. 그리고 평생의 임상경험을 모아 침구경험방을 펴냈다. 이 책이 조선 침구전문서의 효시가 되는 책이 됐고, 조선의 침뜸을 으뜸으로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일본과 중국에까지도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17세기말 18세기초 조선에 유학 왔던 일본 의사 야마가와쥰안(山川淳菴)이 <침구경험방>을 일본에 가져가 출판하면서 쓴 서문에서 단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는 조선에서는 침과 뜸이 의료의 요체이고 “조선이야말로 침자(鍼刺)가 가장 뛰어난 나라”라고 목격담을 전하면서, “평소 중국에까지 그 명성이 자자했다는 말이 정말 꾸며낸 말이 아니었다”고 감탄했다. 조선 침술이 명불허전(名不虛傳)이라는 말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가 가짜일 수 있다. 그래서 역사적 사실에 대한 ‘팩트 체트’가 늘 필요하다. 역사발굴 취재기를 통하여 조선시대로 들어가 역사를 탐구하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역사 가운데 드라마가 있고, 영화가 있고, 문화콘텐츠가 있다. 그리고 미래를 열어갈 무궁무진한 자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