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제1회 교보문고 동화공모전 전래동화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역사 동화이다. 묘지에서 자라 귀신을 볼 수 있는 여자아이가 주인공이다. 쌍동아로 태어나 각각 다른 환경에서 자라게 되는 남매의 이야기, 천 마리의 호랑이가 사는 골짜기라는 천호골이 주는 공간적인 매력, 호랑이를 엄니로, 구미호를 오빠로 두고 귀신들과 이야기하며 묘지 공주라 불리는 소녀의 삶이 흥미를 끈다.

이 동화 속 조선의 모습은 남녀 쌍동아를 같이 키우지 않는 양반 사회의 모습, 전염병에 걸리면 지켜야 할 금기 사항을 줄줄 읊는 모습에서 미신을 믿었던 그 시대의 모습이 잘 보인다. 또 호랑이를 숭상하면서도 호랑이를 두려워했던 시대상이 드러나 있다. 신격화된 ‘백호’와 같은 호랑이가 있는가 하면 무덤을 파헤치고 사람을 잡아먹는 호랑이도 있다. 호랑이를 잡는 착호갑사라는 생소한 직업이 등장하며 여성의 삶, 노비들의 삶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여 주며, 저승사자와 죽어서도 이승을 떠나지 못하는 귀신들의 모습을 통해 삶과 죽음의 세계를 보여 주기도 한다.

1. 천호골 묘지 공주
2. 청원, 그리고 호랑이
3. 광인 도령
4. 울부짖는 밤
5. 묘희 Vs 유모
6. 규수 수업
7. 귀신들린 아이
8. 착호갑사
9. 마마신
10. 사랑의 크기
11. 구구만리쯤 가면
뒷이야기
정후의 말

문영숙 (역사동화·청소년 소설 작가)
: 묘지 공주, 태어나면서 버림받은 여자아이.
그녀를 키운 건 누구일까. 인간과 동물 그리고 요괴들의 흥미진진한 우정과 사랑이 판타지와 만났다.
: 무덤 묘, 계집 희. 이름처럼 묘지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자신의 운명과 당당히 맞서는 주인공의 삶이 탄탄한 서사와 뛰어난 상상력으로 더욱더 빛을 발한다.
: 잊고 있던 우리의 것. 숨겨져 있던 우리고유의 신화와 전통이 빗어낸 신비롭고 재미난 이야기.
책을 펴는 순간 잠든 묘지 공주가 깨어납니다.

최근작 :<미지의 파랑 3>,<미지의 파랑 2>,<미지의 파랑 1>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에서 나고 자랐고 바다와 스쿠버 다이빙을 좋아합니다. 부산과 서울에 소울메이트가 있지만 인어 너나들이도 만나고 싶습니다. 서울의 작은 도서관에서 일하며 고양이 두 마리와 살고 있습니다. 건국대 대학원 동화미디어창작학과에서 동화 공부를 하였고, 2014 한국안데르센상, 제22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제1회 교보문고 전래동화 부문 최우수상, 제3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을 받았습니다. 쓴 책으로 『묘지 공주』, 『인어 소녀』, 『거북이 버스』, 『고양이털 호텔』, 『한국의 인어들』, 「괴담 특공대」 시리즈가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책 많은 집에 태어나 책 속에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이 좋은 글을 쓰라고 이름을 지어주셨습니다. 지금은 만화를 그리고 음악을 만들지만, 이것도 글을 쓰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름대로 잘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