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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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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훌쩍 넘도록 한국에서 영화를 만들어 왔으며, 현재도 촬영 현장에 나가 있는 현역 영화미술감독이, 그간의 경험과 이론을 정리해서 만든 ‘한국영화미술매뉴얼’이다. 공동저자인 김지민 선생 역시 영화를 전공하는 학자이자 동아방송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분으로, 강승용 감독의 글들이 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했다.

프로덕션 디자이너는 당연히, 예술가다. 그런데 지은이 강승용은 프로덕션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자질로 창조성, 경영 능력, 소통 능력을 역설한다. 그래서 크리에이터, 매니저, 커뮤니케이터로서의 프로덕션 디자이너를 말한다. 매우 독특한 시각이다. 하지만 그 의미와 이유를 가만히 읽다 보면 그것이 그냥 독특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매우 타당하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기본적으로 이 책의 성격은 프로덕션 디자인에 관한 개론서이다. 하지만 이론 사이에 13개의 현장스케치가 들어 있다. 강승용 감독이 들려주는 촬영 현장 앞뒤의 이야기들이다. 진지한 이론들 틈에 가벼운 에세이 13편을 넣은 것이다. 읽는 재미를 위해서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프로덕션 디자이너가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준익 ([왕의남자] [황산벌] 영화감독)
: 강승용 감독이 이렇게 먼저 팔 걷어붙이고 나서서 영화인들을 위해 중요한 정리를 해 준데 대해 고마움을 표한다. 강 감독의 바람처럼 많은 영화인 후배들이 이 책을 계단 삼아 더 쉽게 더 빨리 더 훌륭하게 선배들을 능가해 주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오승현 (영화사 두둥 대표)
: 같은 영화인으로서 저는 촬영, 조명, 녹음, 편집을 하시는 현장의 감독님들이 다 자신의 분야를 이렇게 정리해 주신다면 한국 영화에 이보다 더한 축복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해 봅니다. 좋은 책을 내 주신 데 대해 축하와 함께 감사의 인사도 아울러 드립니다.
: 영화 미술이 ‘프로덕션 디자인’이라는 개념으로 유입된 지 어느덧 20년……
현장의 목소리를 책으로 잘 담아내신 강승용 미술감독님에게 1세대 미술감독과 한국영화 미술감독조합원의 이름으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 함께 이 땅의 영화 미술을 가꿔 가고 있는 후배들에게 좋은 청사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최근작 :<1980 각본집>,<프로덕션 디자이너>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프로덕션 디자이너, 각본가, 영화감독. 대학에서 조각과 영상예술학을 공부했으며, 온누리의 모든 것에 관심이 많아 글쓰기를 즐기고 있다. 1995년 〈테러리스트〉 미술감독으로 데뷔하여 〈안시성〉〈사도〉〈왕의 남자〉〈황산벌〉〈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등의 사극부터 〈YMCA 야구단〉〈효자동 이발사〉〈실미도〉〈흑수선〉〈연가시〉〈판도라〉〈리베라메〉 등의 시대극, 현대극, 액션 스릴러까지 40여 편의 미술감독, 프로덕션 디자이너를 맡았다. 5·18 민주화운동과 중국집 ‘화평반점’ 이야기를 담은 영화 〈1980〉으로 연출을 시작했다.
최근작 :<프로덕션 디자이너>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글과 영상의 모든 것이 환희인 사람.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방송작가, 기업홍보담당, 갤러리 아트디렉터를 거쳐 대학과 기업체에서 스토리텔링과 다큐멘터리를 강의한다. 동화를 쓰고(삼성문예상, 1995), 다큐멘터리를 만들며(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2017), 늘 리코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아마추어 포토그래퍼(그룹전 '작은 환희' 2017, 반도갤러리). 3년째 방송사보에 연재중인 영화 속 음식에 대한 이야기와 직장인에게 강의한 술술 읽히는 다큐멘터리이야기를 책으로 내는 것이 올해의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