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2006년에 썼던〈지식생태학〉의 단순한 개정 증보판이 아니다. 당시에 가졌던 문제의식은 지식이 ‘경영’ 또는 ‘관리’와 만나지 말았어야 될 ‘잘못된 만남’이라는 데서 출발했다. 지식은 끈적끈적하고(sticky), 불가시적이며(intangible), 철저한 관리를 해도 외부로 샐 수밖에 없는 것인데, 이걸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려는 불필요한 노력이 전개되면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한다는 것이었다. 사람의 몸에 체화된 지식은 시스템적으로 관리할 수 없다. 지식은 일본의 경영학자 Nonaka 교수의 말대로 관리 대상이 아니라 창조의 대상이다.

최근작 :<늦기 전에 더 늙기 전에>,<2분의 1>,<[큰글자도서] 언어를 디자인하라> … 총 149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kecologist
소개 :
최근작 :<지식생태학>,<미디어와 대화하라>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지식생태학>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교육혁신팀 콘텐츠설계자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박사과정 수료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석사

주요 관심사: 과잉학습사회, 들뢰즈, 차이 생성, MOOC, 온라인 학습 등
“학습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삶을 사랑하게 되기 때문에 학습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변화는 문제나 위협이 아니라 또 다른 흥미로운 기회가 된다(Handy, 1990).”는 말처럼, 학습과 연구 그리고 삶을 사랑할 수 있는 교육공학도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최근작 :<지식생태학>
소개 :㈜HPC컨설팅 대표컨설턴트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박사(Ph.D.)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석사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학사

주요 관심사: HRD, HRM, 일의 의미, 지식생태학 등
기업 현장에서 사람 중심의 HR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공학의 길에 들어서게 된 우연적 마주침에 감사함을 느끼면서, 관념이 아닌 체험적 지식으로 나의 뿌리인 교육공학에 기여할 수 있는 그 언젠가를 고대하며 한 걸음씩 내딛고 있다.
최근작 :<지식생태학>
소개 :
최근작 :<지식생태학>
소개 :프리랜서 문화예술기획자
전 사단법인 정가악회 운영실장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과 석사과정 재학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 학사

주요 관심사 : 미디어생태학, 예술경영, 신학
누군가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고 싶어서 대안학교 교사를 했고, 태어난 이유를 알고 싶어서 종교를 가졌다. 30대 중반에 ‘사람의 성장’이 인생을 관통한 관심사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금은 교육공학을 공부하고 있다.
최근작 :<[큰글씨책] 게임과 학습>,<게임과 학습>,<지식생태학>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지식생태학>
소개 :㈜놀공 공동대표
전 NHN서비스 인재육성팀장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박사과정 재학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공학 석사
주요관심사: Play Based Learning, 게임, 경험디자인, 즐거운 놀이 생태계
최고의 교육 패러다임이자 환경인 게임의 교육적 방법론을 학문적으로 증명하고자 하고 있다.
최근작 :<지식생태학>
소개 :지식생태학습자, 한국관광대학교 국제비서과 교수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박사(Ph.D.)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

주요 관심사: 관계론, 인문학, 창의적 문제해결, 인성, 전문성, 대학교육 등
공부하는 삶에 매력을 느껴 사람이 갖추어야 될 전문성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파고들어 함께하는 학습을 통해 전문 지식을 창조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탐구하고 있다.
최근작 :<대학, 협동조합으로 교육하라>,<지식생태학>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삶'과 '일', '공부'가 분리된 활동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발 딛고 설 수 있는 그곳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정성을 기울이는 '공부'를 선호한다.
대학생에게 대학공간(大學空間)을 무대로 한 협동조합이 내일의 가치를 경작하게 하는 '공부'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믿는 이유다.
대학의 상업화를 우려하며 썼던 기사를 계기로 '캠퍼스협동조합'에 대한 관심이 본격화됐다. 현재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시민경제센터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