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양림동에서 만날 수 있는 큰 축은 한국 기독교 역사와 광주정신, 그리고 우리 전통문화, 예술이다. 양림동은 광주에서 가장 먼저 기독교 선교사들이 발을 내디딘 곳이다. 기독교 역사가 근대건물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광주의 근대화에 지금으로부터 110년 전 광주에 온 선교사들의 역할이 컸다. 선교사들은 기독교의 뿌리를 내리도록 복음을 전하는 일 외에도 교육, 의료 봉사를 통해 근대화에 큰 기여를 했다. 게다가 더 위대한 것은 천형(天刑)으로 알려져 가족으로부터 버림받은 ‘한센병자’를 온몸으로 껴안은 것이다.

지금의 수피아여고 등을 설립해 교육에 힘쓴 유진 벨 선교사, 제중원(지금의 광주기독병원)을 세워 의료선교에 힘쓴 우일선 선교사, 의료선교 및 양림교회를 설립한 오웬 선교사, 한센병자를 처음으로 안은 포사이드 선교사, 여성으로 빈민과 한센병 환자에 평생 헌신한 서서평 선교사 등이 주인공이다.

의미 있는 이곳 양림동이 요즘 역사문화마을로 지정되어 ‘핫한’ 지역으로 뜨고 있고,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니 반갑다. 이런 발걸음은 결국 위대한 선교사들의 역사를 추억하는 일일 것이다. 또 이 작은 마을은 3·1운동부터 6·25, 5·18민주화 항쟁까지, 숫자만 표시해도 알 수 있는 우리네 근현대사의 주요 사건을 두루 겪었다. 그 흔적이, 그러니까 지난 백십 여년의 세월이 이 작은 마을 곳곳에 오롯이 남아 있다.

1장 골목 명소 & 카페길
2장 광주정신길
3장 기독교 문화/ 서양건축 탐방길
4장 전통문화 산책길
5장 신문화 창작길
6장 맛집/cafe&coffee

최근작 :<유성룡 기축옥사>,<다시보는 임진왜란>,<그길, 걷다 보면>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