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조선의 역사를 낭송으로 만나는 낭송Q시리즈 조선왕조실록편의 태조 이성계 이야기. 조선의 첫번째 왕이 되어 왕위에 오르기까지 뛰어난 활 솜씨와 기마 솜씨로 평생 전장을 누볐던 이성계, 그의 주변은 늘 그를 따르는 이들로 북적였다. 여진인, 몽골인, 고려의 사대부 등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다양한 신분의 사람들이 태조를 중심으로 충성과 의리의 밴드를 형성했고 그것이 조선을 건국하는 원동력이 된다. 『낭송 태조실록』에는 이성계와 그의 동지들이 조선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과정과 그로 인한 진통, 조선의 근간이 되는 여러 제도와 당시 사회상 등등이 생생하게 담겨져 있다.

최근작 :<낭송 세조·예종실록>,<낭송 태조실록>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했고 잡지사에서 근무했다. 직장인, 아내, 엄마로 살다가 번아웃이 왔다. 그때 만난 게 『논어』, 『맹자』, 그리고 각종 고전들. 남이 아닌 자신을 위한 공부를 하라는 말씀에 눈이 번쩍 뜨였다. 그렇게 내가 좋은 공부를 하다가 조선왕조실록을 만났다. 자신의 범주를 산천초목까지 확장하는 조선인들을 보면서 나의 경계도 사방으로 넘실거리기를 소망하게 됐다. 인문학 공동체 <사이재>에서 원없이 읽고, 원없이 이야기하고, 원없이 생각하며 산다. 아무리 생각해도 갓생이다. 『낭송 태조실록』을 풀어 읽었다.

정기재 (지은이)의 말
“흔히들 조선을 재상 중심 국가라고 말한다. 임금이 있으되 실제 나라를 움직이는 것은 재상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이런 조선을 구상한 주인공으로 모두들 정도전을 꼽는다. 정도전이 새 나라에 대한 설계를 마치고, 큰 퍼즐을 완성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에 태조를 찾아왔다는 것이다. 그러나 정도전이 동북면으로 태조를 찾아왔을 때, 정도전의 처지는 그다지 번듯하지 못했다. 오랫동안 귀양지를 전전하면서 벗들은 모두 떠났고, 생계까지 곤궁한 처지였다. 그런 그를 거둬 자신의 밴드에 편입시킨 사람이 바로 태조 이성계다. 이런 정황으로 봤을 때, 정도전이 태조를 선택해 왕으로 만들었다기보다, 정도전이 태조를 만나고 새 나라를 꿈꿨다고 보는 것이 옳다. 그리고 태조는 충성과 의리의 동지들에게 자신의 권력을 과감히 양도함으로써 임금과 재상이 권력을 공유하는 분권적 정치 시스템을 완성한 것이다.”

북드라망   
최근작 :<낭송 연산군일기>,<낭송 세조·예종실록>,<[큰글자책] 운명의 해석, 사주명리>등 총 171종
대표분야 :고전 21위 (브랜드 지수 198,792점), 청소년 인문/사회 28위 (브랜드 지수 30,3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