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74년 처음 국내 출간된 후 대학생의 필독서로 꼽히던 책으로 지금도 회자되는 문학/예술분야의 명저. 고대로부터 현대까지의 문학과 예술을 사회학적 상상력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번 개정판은 출간 당시의 시대상황과 이념적 시각 탓에 적절한 번역을 하지 못한 것들을 바로잡았으며 시대 구분도 '고대, 중세, 근대' 등이라 했던 것을 '르네상스, 매너리즘, 바로크' 등 원저의 표현으로 고쳤다. 또 책 속에 인용된 작품 사진 1백29컷을 보충했으며 각 권마다 컬러화보도 새로 실었다.

이 책은 진보적 예술사학을 대표하는 명저로 선사시대 동굴벽화에서 20세기 초 영화의 탄생까지 인류 문화사상의 거의 전시기와 분야를 통괄하고 있다. 저자는 인간의 모든 정신활동이 사회·경제적 조건의 산물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개별작품들과 사회역사적 상황을 적절히 연결시켜 해석한다. 그러나 저자는 '모든 예술은 사회적으로 조건지어져 있지만 예술의 모든 측면이 사회학적으로 정의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는 입장을 고수한다.

이강숙 (음악평론가, 한국예술종합학교 초대 총장)
: 인간은 무엇인가. 사회는 무엇인가. 인간은 자기 마음대로 생각하는가, 사회적으로 생각하는가. 사회가 전체라면 인간은 개체이다. 예술은 누가 낳는가. 전체인가, 개체인가. 나는 이 물음에 대한 옳은 답을 얻고 싶다. 이 궁금증을 이 저서만큼 명쾌히 풀어주는 책은 없는 것 같다. - 이강숙(음악평론가,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황지우 (시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 젊은 시절 나는 이 책에 가득 실린 잘 익은 포도송이를 따먹으면서 비로소 예술에 도취한 눈을 얻었다. 적어도 내가 무슨 짓을 하든 그것이 어느 위치에 있는가 하는 예술사적 지리감각을 얻었다 할 수 있다. 이 책은 예술에 대한 인문주의적 교양을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나 예술을 자신의 천직으로 삼고 있는 사람에게나 그것이 원근법적인 인식을 제공한다. 나는 맨 처음 이 책에서 안목을 얻었다. - 황지우(시인)
유홍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전 문화재청장, 미술평론가)
: 이 책이 단지 문학인과 예술인 사이에서 갖고 있는 권위 정도로만 말해진다면 그것은 너무나 억울한 일이다. 이 책이 유럽의 지식인 사회에 던진 신선한 감동과 충격을 생각한다면 가히 20세기 지성사의 빛나는 업적으로 손꼽힐 만한 것이다. - 유홍준(미술평론가)
허연 (시인, 매일경제 문화부 팀장)
: “모든 예술은 그 시대의 반영이다”
: 예술이라는 별자리의 지도 그리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2010년 대학 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

최근작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세트 - 전4권>,<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2>,<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3>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 명예교수. 서울대와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독문학과 철학을 전공하고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루카치의 미학과 독일 고전주의』 『변증법적 미학에 이르는 길』, 옮긴 책으로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 『독일문학비평사』 『루카치 소설의 이론』 『새로 쓴 독일 역사』 『열린 미술관』 등이 있다.
최근작 :<개벽사상과 종교공부>,<건달할배 채현국과 친구들>,<민족문학의 새 단계: 민족문학과 세계문학 3>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뉴래디컬리뷰 2023.여름>,<건달할배 채현국과 친구들>,<김수영에서 김수영으로>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호적명 염홍경. 1941년 강원도 속초에서 태어나, 경북 봉화(춘양)와 충남 공주에서 성장, 서울에서 대학을 다녔다. 현재 영남대 명예교수이며 겨레말 큰사전 남북 공동편찬 사업회 이사장과 국립한국문학관 관장을 겸하고 있다. 저서로 평론집 《민중시대의 문학》, 《혼돈의 시대에 구상하는 문학의 논리》, 《모래 위의 시간》, 《문학과 시대현실》, 《살아 있는 과거》, 산문집 《지옥에 이르지 않기 위하여》, 《자유의 역설》, 《반걸음을 위한 생존의 요구》, 대담집 《문학과의 동행》, 역서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공역) 등이 있다.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800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636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60,431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0,17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