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600원 I 최고가 : 7,5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A43 [위에서부터 1번째칸], G13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노벨 문학상 후보에 두 번이나 오르며 그리스 문학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한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대표작. 호쾌하고 농탕한 자유인 조르바가 펼치는 영혼의 투쟁을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려냈다. 조르바는 실존 인물로서 작가는 그를 힌두교도들의 ‘구루(사부)’와 수도승들의 ‘아버지’에 빗대었다.

조르바는 물레를 돌리는 데 거추장스럽다고 손가락을 잘라버리는가 하면, 여성의 치모를 모아 베개를 만들어 베고 자며 수도승을 꼬여 타락한 수도원에 불을 지르는 등 기행을 일삼는 인물이다. 그러나 조르바는 혼돈에 찬 인간이 아니다. 작가의 페르소나이자 지식인을 대표하는 주인공 오그레에게 조르바는 ‘절대 자유’의 초인과도 같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배운 이들이 지향해온 이상적인 인간상인 것이다.

이 소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삶의 메토이소노’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메토이소노’란 ‘거룩하게 되기’ 포도주가 사랑이 되고 성체가 되는 것과도 같다. 이를 염두하면 소설 속 조르바가 풍겨내는 마음과 행동과 모습들은 단순한 기행으로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조르바의 행보가 자유를 향해 멈추지 않는 ‘거룩한 영혼의 투쟁’으로 승화될 것이다.

그리스인 조르바

20세기의 오디세우스

개역판에 부치는 말

니코스 카잔차키스 연보

첫문장
항구 도시 피레에프스에서 조르바를 처음 만났다.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
: 책에도 있지만 전 <그리스인 조르바>를 보고 너무 큰 충격을 받았어요. 사는 거 엄숙하고 진지할 필요 없다는 거잖아요. 누가 너한테 그리 살라고 하냐? 너 아니냐. 그게 맞죠.
법정 (『내가 사랑한 책들』, 문학의 숲)
: 신에게로 가는 길 춤추며 가라
최영미 (방송작가)
: 조르바처럼 '꼴리는 대로' 살기 위해 틈틈이 마음을 열어본다. 그리고 묻는다. 네가 진정 원하는 게 뭐니?
김영조 (시인, 출판사 '달팽이' 대표)
: 자연의 법칙, 우린 그 안에서 자유롭고 그 안에서 평화롭고 그 안에서 행복하다. 우리가 그 안에서 벗어나는 순간 우리는 자유인이 아니라 삶에 찌든 올가미에 걸려들고 만다.
: “이름을 여쭈어도 될까요?”
: 키워드 : 자유혼
박웅현 (TBWA KOREA CCO, 『여덟 단어』 저자)
: 햇살의 철학, 지중해의 문학
: 책 읽기 싫은 날 읽는 책
: 진정한 자유인, 조르바를 찾아서
송정림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저자)
: 온몸으로 살라, 온 맘으로 느껴라, 온 힘으로 사랑하라
장석주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 행복의 자리를 내어주어라
김애리 (「십대, 책에서 길을 묻다」 「책에 미친 청춘」 저자)
: 눈물 나도록 웃어라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
: 나는 내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김용석 (너부리 딴지일보 편집장)
: 자아에 치명상을 입었을 때
김병완 (한국퀀텀리딩센터 김병완칼리지 대표)
: 진정한 자유인, 조르바를 만나다
황윤정 (소셜 마케팅 전문회사 마킨드 콘텐츠 기획팀 실장)
: 섬놈의 자유 분투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그리스인 조르바>,<그리스인 조르바>,<생각뿔 세계문학 미니북 세트 5 - 전5권> … 총 2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진홍글씨>,<[큰글자도서] 이윤기가 건너는 강>,<느낌 그게 뭔데, 문장> … 총 223종 (모두보기)
소개 :

열린책들   
최근작 :<폭풍의 언덕>,<마흔 살, 그 많던 친구들은 어디로 사라졌을까>,<군중의 광기>등 총 859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984,925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8,11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301,259점)